밍키넷: 해외 성인 컨텐츠 제공 사이트와 국내 법적 이슈 밍키넷 우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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밍키넷의 주요 기능과 특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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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트광주에 참여한 한국민화뮤지엄이 아트상품으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.김혜진기자 hj@mdilbo.com
"광주에서 보기 어려운 거장 작품이 있다고 해서 와봤어요."
24일 오후 1시 방문한 아트 광주. 점심 시간이 방금 지난 시각임에도 꽤 많은 방문객들로 손님 맞이에 한창이었다. 전날 오픈해 평일임에도 벌써부터 빨간 스티커로 판매 완료를 알린 작품도 꽤 눈에 들어왔다. 광주의 한 갤러리는 이번 아트광주에 출품된 작품 중 가장 큰 크기의 작품 6점을 첫 날 모두 판매하며 청신호를 쏘아 올리기도 했다.
지역 갤러리 대부분이 지난해보다 시장 분위기가 좋은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.
예술공간 집 문희영 대 학자금대출 의무상환 표는 "아직 평일이기는 하지만 지난해보다 확실히 분위기가 좋아짐을 느낀다"며 "작년에는 평일 이 시간에 방문객이 없어 썰렁할 정도라 경제가 많이 좋지 않음을 느꼈는데 올해는 키아프 이후로 페어 시장 분위기가 살아났다"고 귀띔했다.
인테리어 방향을 제시하며 벌써부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한 갤러리 또한 "첫날부터 분위기가 좋았다. 해가 보금자리 청약 갈 수록 전체적으로 작품 수준이 올라간 덕인 것 같다"며 "손상기 작가 작품을 다룬 올해 특별전 또한 역대 특별전 중 가장 호응이 뜨겁지 않나 싶다"고 분석했다.
한국민화뮤지엄은 작품 뿐만 아니라 아트 상품으로도 방문객들의 인기를 누리고 있었다. 평일임에도 꽤 많은 아트 상품이 판매됐다고. 특히 '케이팝 데몬 헌터스' 자동차 회사 의 인기와 맞물려 호랑이 관련 아트상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.
평일 점심 시간 직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이 아트광주의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.김혜진기자 hj@mdilbo.com
올해 펀드 수익률 처음으로 아트광주에 참여한 수하갤러리 장하경 대표는 외국 손님과의 교류가 또다른 큰 성과라고 이야기했다.
장 대표는 "스페인 방문객이 와서 김대원 작가의 작품을 보고는 '돈키호테'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다며 교류의 뜻을 밝혀왔다"며 "문화권이 다른 만큼 달리 해석되고 보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지역에 있으면서 해외와의 교류가 쉽지 자동차 할부 계산기 는 않은데 이번 페어를 통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다니 생각하지 못한 성과다"고 설명했다.
관람객들은 미술시장이다보니 대중적이고, 인기가 좋은 작품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. 이를 통해 시민이 미술시장에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은 아트광주의 부인할 수 없는 가치이다.
평일 점심시간 직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이 아트 광주의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.김혜진기자 hj@mdilbo.com
어머니와 함께 미술 시장 나들이에 나선 김경(25)씨는 "일본에 여행 갔다가 도쿄 디자인미술관에서 쿠사마 야요이와 무라카미 다카시 작품을 보고 인상에 많이 남았는데 그 작품을 볼 수 있다고 알게 돼 오게 됐다"며 "어머니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함께 왔는데 미술을 잘 모르는 나와 어머니도 즐겁게 인기 작품을 관람할 수 있어 좋다"고 웃어보였다.
전남대에서 디자인을 전공한다는 허예람(18) 양은 같은과 친구들과 아트광주에 처음 방문했다. 도슨트 투어까지 신청해 페어를 한 바퀴 돌았다는 허 양은 "선배들의 추천으로 도슨트 투어까지 신청해 아트광주를 보게 됐다"며 "디자인 전공이지만 순수 예술에서도 살아 있는 에너지를 느끼고 간다. 좋은 경험이 됐다"고 전했다.
아쉬움도 남는다. 서울 지역 아트페어에 참여한 경험이 많은 한 화랑은 기업 구매자를 유치하는데 힘써야한다고 강조했다. 기업 등에서 홍보팀 직원 등이 페어에서 작품을 사가는 경우가 중앙에 비해 극히 드물다는 설명이다.
이 화랑 대표는 "아직 평일 점심 직후이고 어제 오픈이긴 하지만 서울에 비해 방문객이 콜렉터와 시민 중심이고 기업 방문이 저조하다"며 "결국 가정에 걸기 어렵고 작품가가 높은 큰 작품을 많이 가져오지 않게 되는데 이는 기업 참여 저조로 또 이어지는 구조가 된다. 앞으로 변화해야할 지점이 아닐까 싶다"고 말했다.
한 관람객은 홍보가 소극적인 점을 아쉬운 점으로 꼽았다.
세 살 아이와 함께 아트광주를 방문한 문채영(42·여)씨는 "육아로 지쳐있다가 SNS를 보고 알게 돼 기분 전환도 할 겸 아이와 함께 방문하게 됐다"며 "친구가 작가로 이번 페어에 참여하게 되면서 SNS에서 아트광주를 알게 된 것이지, 모르고 지나갈 뻔 했다. 좀 더 적극적인 홍보가 있어야 더 많은 시민, 외부 지역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을텐데 홍보가 잘 안되어 아쉽다"고 전했다.
한편 아트광주는 26일까지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어진다.
김혜진기자 hj@mdilbo.com
"광주에서 보기 어려운 거장 작품이 있다고 해서 와봤어요."
24일 오후 1시 방문한 아트 광주. 점심 시간이 방금 지난 시각임에도 꽤 많은 방문객들로 손님 맞이에 한창이었다. 전날 오픈해 평일임에도 벌써부터 빨간 스티커로 판매 완료를 알린 작품도 꽤 눈에 들어왔다. 광주의 한 갤러리는 이번 아트광주에 출품된 작품 중 가장 큰 크기의 작품 6점을 첫 날 모두 판매하며 청신호를 쏘아 올리기도 했다.
지역 갤러리 대부분이 지난해보다 시장 분위기가 좋은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.
예술공간 집 문희영 대 학자금대출 의무상환 표는 "아직 평일이기는 하지만 지난해보다 확실히 분위기가 좋아짐을 느낀다"며 "작년에는 평일 이 시간에 방문객이 없어 썰렁할 정도라 경제가 많이 좋지 않음을 느꼈는데 올해는 키아프 이후로 페어 시장 분위기가 살아났다"고 귀띔했다.
인테리어 방향을 제시하며 벌써부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한 갤러리 또한 "첫날부터 분위기가 좋았다. 해가 보금자리 청약 갈 수록 전체적으로 작품 수준이 올라간 덕인 것 같다"며 "손상기 작가 작품을 다룬 올해 특별전 또한 역대 특별전 중 가장 호응이 뜨겁지 않나 싶다"고 분석했다.
한국민화뮤지엄은 작품 뿐만 아니라 아트 상품으로도 방문객들의 인기를 누리고 있었다. 평일임에도 꽤 많은 아트 상품이 판매됐다고. 특히 '케이팝 데몬 헌터스' 자동차 회사 의 인기와 맞물려 호랑이 관련 아트상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.
평일 점심 시간 직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이 아트광주의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.김혜진기자 hj@mdilbo.com
올해 펀드 수익률 처음으로 아트광주에 참여한 수하갤러리 장하경 대표는 외국 손님과의 교류가 또다른 큰 성과라고 이야기했다.
장 대표는 "스페인 방문객이 와서 김대원 작가의 작품을 보고는 '돈키호테'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다며 교류의 뜻을 밝혀왔다"며 "문화권이 다른 만큼 달리 해석되고 보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지역에 있으면서 해외와의 교류가 쉽지 자동차 할부 계산기 는 않은데 이번 페어를 통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다니 생각하지 못한 성과다"고 설명했다.
관람객들은 미술시장이다보니 대중적이고, 인기가 좋은 작품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. 이를 통해 시민이 미술시장에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은 아트광주의 부인할 수 없는 가치이다.
평일 점심시간 직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이 아트 광주의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.김혜진기자 hj@mdilbo.com
어머니와 함께 미술 시장 나들이에 나선 김경(25)씨는 "일본에 여행 갔다가 도쿄 디자인미술관에서 쿠사마 야요이와 무라카미 다카시 작품을 보고 인상에 많이 남았는데 그 작품을 볼 수 있다고 알게 돼 오게 됐다"며 "어머니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함께 왔는데 미술을 잘 모르는 나와 어머니도 즐겁게 인기 작품을 관람할 수 있어 좋다"고 웃어보였다.
전남대에서 디자인을 전공한다는 허예람(18) 양은 같은과 친구들과 아트광주에 처음 방문했다. 도슨트 투어까지 신청해 페어를 한 바퀴 돌았다는 허 양은 "선배들의 추천으로 도슨트 투어까지 신청해 아트광주를 보게 됐다"며 "디자인 전공이지만 순수 예술에서도 살아 있는 에너지를 느끼고 간다. 좋은 경험이 됐다"고 전했다.
아쉬움도 남는다. 서울 지역 아트페어에 참여한 경험이 많은 한 화랑은 기업 구매자를 유치하는데 힘써야한다고 강조했다. 기업 등에서 홍보팀 직원 등이 페어에서 작품을 사가는 경우가 중앙에 비해 극히 드물다는 설명이다.
이 화랑 대표는 "아직 평일 점심 직후이고 어제 오픈이긴 하지만 서울에 비해 방문객이 콜렉터와 시민 중심이고 기업 방문이 저조하다"며 "결국 가정에 걸기 어렵고 작품가가 높은 큰 작품을 많이 가져오지 않게 되는데 이는 기업 참여 저조로 또 이어지는 구조가 된다. 앞으로 변화해야할 지점이 아닐까 싶다"고 말했다.
한 관람객은 홍보가 소극적인 점을 아쉬운 점으로 꼽았다.
세 살 아이와 함께 아트광주를 방문한 문채영(42·여)씨는 "육아로 지쳐있다가 SNS를 보고 알게 돼 기분 전환도 할 겸 아이와 함께 방문하게 됐다"며 "친구가 작가로 이번 페어에 참여하게 되면서 SNS에서 아트광주를 알게 된 것이지, 모르고 지나갈 뻔 했다. 좀 더 적극적인 홍보가 있어야 더 많은 시민, 외부 지역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을텐데 홍보가 잘 안되어 아쉽다"고 전했다.
한편 아트광주는 26일까지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어진다.
김혜진기자 hj@mdilbo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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